독서 일기
당신의 그림자는 월요일 - 김중혁
즐거움이 힘
2015. 3. 23. 10:31
반응형
한국에 들어온 후 들을만한 팝캐스트를 찾다가 우연한 계기에 빨간책방이라는 팝캐스트를 알게 되었다. 우연히 들었던 그 방송은 단숨에 내 마음을 사로잡았고, 나는 꼼수다, 일빵빵 영어회화에 이은 세 번째 열혈 구독 프로그램이 되었다. 지금도 1회부터 10회 정도까지 들고 있으며, 최신 방송이 올라올 때마다 최신 방송을 듣고 있다.
어디서 들어본 듯한 목소리의 주인공인 진행자가 전 좃선일보 문화부 기자이었고, 현재는 영화 평론가로 더 알려진 이동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패널로 출연해 책에 대해 함께 논하는 사람이 나에게는 낯선 김중혁이라는 작가라는 사실도 알았다. 아직 한 번도 작가 김중혁의 글을 읽어 본 적이 없어 그를 알기 위해 그가 쓴 책을 한 권 사서 읽게 된 것이 바로 '당신의 그림자는 월요일'이다.
이 책은 고객의 과거를 지워주는 탐정의 이야기다. 추리 소설이라고 할 수 있을 듯하며, 빨간책방에서 김중혁 작가가 말했듯이 짧은 문장으로 간결하게 쓰여진 문장들이 많다. 그리고 내용도 지루하지 않고, 술술 넘어가는 편이다. 딜리팅이라는 새로운 소재도 재미있었다. 그리고 여기까지
문학적인 점수는 모르겠고, 나에게는 약 70점 정도의 흥미를 끄는 소설이었다.
2015.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