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일기

E=mc² - 데이비드 보더니스

by 즐거움이 힘 2014. 9. 6.
반응형



2005년 나의 생일에 이 책을 선물 받았었다. 제목에 적지않은 당황을 하긴 했었지만 너무나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난다.그러다가 2014년 9월 어느 날 서재를 정리하다가 이 책을 우연히 다시 봤다. 그리고 며칠 만에 다시 읽었다. 

이 책은 제목처럼 어려운 책은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책의 제목 즉, 이 수식을 수 없이 보았을 것이다. 비록 과학에 관심이 없더라도 말이다. 


그리고 이 수식을 보면 자동으로 우리에게 연상되는 단어가 몇 개 있다. 우선 한 사람이 떠오른다. 바로 아인슈타인이다. 또 원자폭탄, 상대성 이론, 우주 이러한 단어들이 자동적으로 떠오른다. 하지만 이 단어들의 관계를 이해하거나,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이 책에는 아인슈타인 그리고 원자폭탄, 상대성 이론, 우주 이야기가 아주 재미있게 쓰여있다. 그리고 아이인슈타인이 왜 위대한 과학자인지도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아인슈타인이라는 인물보다는 E=MC² 규칙에 더욱 촛점을 맞추고 있다.



이 책은 어느 부분에서는 마치 현대 과학사를 읽는 듯하고,

또 다른 부분에서는 마치 세계 2차 대전 당시 연합군과 독일군 사이의 전쟁 영화를 보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마지막에 와서는 천지 창조와 우주에 대한 SF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한다.


과학에 관심있거나 아인슈타인과 저 위대한 규칙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E=mc2

저자
데이비드 보더니스 지음
출판사
생각의나무 | 2005-03-21 출간
카테고리
과학
책소개
지난 100년간 세상을 바꾼 공식 E=mc2의 전기 가장 많은 ...
가격비교



이 책에 대한 글을 쓰려고 정보를 찾다보니 본인이 가지고 있는 책과 같은 표지의 책은 절판이고, 새로운 표지로 나온 책과 다른 출판사에서 나온 책뿐이 없었다. 혹시 구입해서 읽으려는 분은 참고하기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