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가포르생활

[싱가포르 여행]싱가포르 택시

by 즐거움이 힘 2014. 4. 28.
반응형

싱가포르에는 많은 종류의 택시가 있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다 비슷한 택시 같은데, 모든 택시가 가격이 다릅니다. 


가장 많이 보이는 택시는 아래 사진에 나온 파란 택시와 노란 택시입니다. 아마 싱가포르에 오시면 많이 타시게 될 겁니다. 그리고 이 택시가 더욱 친숙해질 수 있는 것은 모두 한국 현대 소나타이기 때문입니다. 



운저기사에 들은 바로는 현대에서 입찰을 통해 수주를 했다고 합니다. 가끔 기사들이 한국 사람인 것을 알면 한국 자동차 굿! 이라는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 트렁크가 커서 좋다고 합니다.



모든 택시는 아래 사진처럼 차 창에 기본 요금이 붙어 있습니다. 노란, 파란 현대 택시는 대부분 기본 요금이 3.2$ 입니다.(추가  : 요즘은 i40 신형 소나타3급 현대 택시가 있으며, 그것도 파랑색 택시이다. 요금은 3.6$이니 잘 구분하기 바란다.)



아래 사진에 나오는 택시는 아주 오래된 택시입니다. 일본 도요타 자동차인 듯합니다. 

기본 요금은 보통 3.0$ 합니다. 사진에 보이듯이 오래된 차종이고, 위의 택시 캡에 디지털 표시가 되지가 않습니다. 4명이 타기에는 좀 좁습니다.


대부분의 택시는 빈 차인 경우에 녹색 LED가 켜지고, 사람이 타거나 Call 인 상태인 경우에는 붉은 색 LED 글자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이 차는 오래된 구형이라 LED 글자 없이 캡만 있습니다.



이제부터 나오는 택시는 조금 비싼 택시입니다.


아마 이 빨강색 택시는 3.4$ 정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나라의 카렌스 스타일의 택시입니다. 그렇다고 사람이나 짐을 더 많이 실을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자주색 쉐보레 택시입니다. 이 택시도 약 3.4$ ~ 3.6$ 정도 합니다. 가끔 택시가 없을 때 타기도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잘 안 탑니다. 

조금 비싸다는 느낌때문이지요.^^



바로 아래는

쉐보레 택시와 큰 차이가 없는 은색 기아자동차 택시입니다. 이 택시도 3.6 $ ~ 3.9 $ 정도 했던 기억입니다.



이제 싱가포르에서 가장 무서운 흰색 벤츠 택시입니다.  어느 날 우연히 탔다가 기본 요금 4.6$ 인가에 깜짝 놀랐습니다. 우리나라로 생각하면 모범 택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와 비슷한 가격의 택시가 검정색 크라이슬러 택시가 있습니다. 싱가포르에 오시면 흰색과 검은색 택시를 조심하세요.^^




그리고 이들 택시외에도 대형택시가 있습니다. 

대형 택시는 정액제 50 $이며, 최대 7명까지 타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이 택시는 1회 정차시 마다 10 $ 씩 추가입니다. 그러니 단체로 와서 공항에서 호텔로 같이 갈 때는 쾌 유용합니다. 그리고 이 택시의 Call 가격은 10$ 입니다.


제가 싱가포르에서 살면서 찍은 택시 사진과 함께 올렸으며, 가격 정보는 약간 틀린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충은 맞을 겁니다. 틀린 부분은 제가 확인되는 대로 수정하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택시는 Call을 부르면 별도의 3$의 추가 요금이 있으며, 시내 진입료, 피크 타임 할증료, 공항 진입료 등 각종 추가 요금이 붙습니다.  아직까지 싱가포르에서 택시때문에 문제가 발생해 본 적은 없습니다. 가끔 먼길로 돌아가는 택시도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은 싱가포르 택시는 믿고 탈만 합니다.


참고로 

보통 공항에서 시내 또는 제가 사는 서쪽 주택가까지 20 ~ 30$ 정도 나옵니다. 그런데 위의 택시들 중 기본 요금 3.0 $ ~ 3.6 $ 하는 어느 택시를 타도 내는 금액의 차이는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단 벤츠 택시는 많이 나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