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 몰랐던 IT이야기

구글 크롬에서 캐쉬 파일을 불러올 때

by 즐거움이 힘 2017. 4. 28.
반응형

언제인가부터 기본 인터넷 프로그램을 크롬을 사용하게 되었다. 그런데 가끔 크롬을 사용하다보면 답답할 때가 있다. 그게 크롬 자체에 문제인지 아니면 내가 익스플러러에 익숙해서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다. 최근에 영농조합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이미지를 몇 가지 바꾸려하다가 미처버리는 줄 알았다. 



보통 익스플러러의 경우 F5를 눌러 refresh(리플래쉬)를 하면 캐쉬(cache)를 무시하고, 새로운 데이타를 읽어오게 되는데, 크롬은 계속 캐쉬를 불러와서 새로운 이미지가 나오지 않은 것이다. 익스플러러에서는 바로 적용이 되는데, 유독 크롬에서는 적용이 안된다. 고민 끝에 F5를 수차례 누르다가 shift와 함깨 눌러보니 이게 웬일인가? 캐쉬가 아닌 새로운 이미지가 로딩이 되는 것이다. 알고 보니 크롬에서는 shift+F5 를 누르면 캐쉬를 무시 하고 새 데이타를 서버에서 불러온다는 것이다. 무식하면 팔, 다리가 고생이라더니 내가 그 짝이었다. 


하여튼 크롬에서 캐쉬 데이타를 무시하고, 새 데이타를 불러오려면 Shift와 F5를 함께 누르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