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 몰랐던 IT이야기

로지텍 UE MINI BOOM 블루투스 스피커 PC 설치하기(동글이 이용)

by 즐거움이 힘 2016. 3. 3.
반응형

2019.04.15 추가하는 글

 

블루투스 마우스가 생겨서 다른 컴퓨터에 동글이를 꼈더니 바로 사용할 수가 있었다. 그런데  불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려 했더니 또 스피커 연결이 안된다. 결국 옛날 기억을 더듬어 이 글을 보고 드라이버를 까니 제대로 스피커가 작동한다.  결국 에전이나 지금이나 문제의 중요 원인은 블루투스 주변 기계의 문제나 윈도우 자체 문제라기보다는 블루투스 동글이의 호환성 문제였다. 특히 핸즈프리 기능이 있는 스피커들은 더욱 문제가 된다. 혹이나 컴퓨터 자체 내장 블루투스가 아닌 외장형 블루투스가 사용한다면 제조사의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받아 까는 것이 문제 해결의 지름길이다.

 

 

 

 

 

집에 싱가포르에 살 때 샀던 로지텍 MINI BOOM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다. 아래 사진 같은 거다. 색상만 노랑색이다.

 

 

출처 인터넷

 

블루투스 스피커라 핸드폰에 연결할 때는 별 문제가 없는데, PC 연결하려면 블루투스 동글이를 설치해야 한다. 그런데 문제는 이사하는 과정에서 들어있던 설명서나 드라이버 시디, 오디오잭이 모두 없어졌다. 오디오 잭을 사는 것은 단돈 천 원 정도면 살 수 있겠으나 편리성을 위해서 블루투스로 연결하기로 했었다. 

 

 
동글이의 앞면   동글이의 뒷면 

 

그런데 이 동글이를 USB 포트에 연결하고, 블루투스로 스피커를 찾으면 아래 그림 같이 잘 설치된 것으로 나온다. 하지만 드라이버가 온전히 설치되지 않아 장치를 사용할 수가 없다. 벌써 몇 번 설치를 하다가 실패하고 포기하고 있었다. 아마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해당 드라이버를 제공하지 않는 것 같다.

 

 

오늘 문뜩 이 스피커 생각이 나서 다시 한 번 설치해보기로 했다. 하지만 나타나는 현상은 같았다. 드라이버를 구하기 위해 로지텍 홈페이지도 찾아가 보았으나 거기에는 블루투스 동글이 제품이 아예 없다. 곰곰히 생각해 보니 싱가포르의 전자 상가에서 스피커와 블루투스 동글이를 임의로 조합해서 팔았던 것 같다. 

 

 

 

동글이를 아무리 뒤져봐도 제조사를 알 수가 없어 포기하려다 마지막으로 동글이 모델명 BCM20702A0으로 여기 저기 찾아보았다. 그러나 국내 포탈에서는 전혀 찾을 수가 없었다.

 

자포자기하는 마음으로 구글링을 해보니 다행이 관련된 영문 글이 몇 개 나오고, 영어로 된 이 페이지 저 페이지를 뒤져보니 불루투스 둥글이는 iogear 라는 회사 제품임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결국 해당 회사 홈페이지 https://www.iogear.com/ 를 찾을 수 있었다. 

 

 

 

해당 회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니 나를 반기듯이 내가 가지고 있는 것과 같은 USB 동글이의 페이지를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드라이버도 제공하고 있었다.

 

200M가 조금 넘는 드라이버를 받아 깔고 나니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혹시 블루투스 동글이 BCM20702A0드라이버가 필요하다면  https://www.iogear.com/support/dm/driver/GBU521W6 에 접속하면 된다.

 

댓글